Mobile JS File Cache Limit

발생일: 2012.02.09

문제:
이번에 모바일 프로젝트를 하나 맡게 됐다.

기획서를 검토하고 구조를 잡던 중에,
예전에 어떤 가이드에서 iOS에서는 스크립트 사이즈가 몇 kb 이상이면 캐시가 되지 않는다고 했던 게 기억났다.

꽤 오래 전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직도 유효한가?


해결책:
스티브 사우더스가 모바일 캐시 파일 사이즈에 대해 아주 잘 설명해놓은 포스트가 있다.
http://www.stevesouders.com/blog/2010/07/12/mobile-cache-file-sizes/ 

요약해보면,
한 세션 당, (여기서 세션은 한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스크립트 한 개의 파일 당 iOS는 4MB까지, 안드로이드는 2MB까지 캐시가 된다. 

물론 버전에 따라 약간씩 다르긴 하다.


또한, 폰을 잠궜다가 다시 들어갔을 때에도 캐시는 유효하다.
전원을 껐다 켰을 경우, iOS는 캐시가 모두 삭제된다.  

성능 팀에서 테스트 한 자료에 의하면,
스크립트 사이즈가 작을 경우(256kb 이하, iOS4.3) 전원을 껐다 켜도 캐시가 된다고 한다. 
스티브 사우더스의 실험 결과와는 차이가 있는 부분이다.


HTML 페이지의 경우, iOS3 이하에서는 25.6kb 이하가 될 때에만 캐시된다고 한다.
아마 내가 기억하고 있던 예전 사이즈가 HTML 사이즈였던 모양이다.
4.3 버전의 경우, 약간 늘어서 128kb 까지 캐시가 된다고 한다.


시간이 좀 된 자료지만, YUI 블로그의 포스트를 참고해봐도 좋겠다.
http://www.yuiblog.com/blog/2010/07/12/mobile-browser-cache-limits-revisi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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